코웨이는 3C(Code of Conduct, Compliance Check Organization, Consensus by Ethics Education)를 기반으로 정도경영을 추구합니다.
정도경영을 위한 코웨이의 중요한 역할과 책임을 윤리강령에 수록하였습니다. 코웨이의 윤리강령은 윤리헌장, 윤리규정, 윤리실천지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윤리적 행동 및 가치판단의 기준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윤리제보센터에 접수된 제보사항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되며, 제보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보자 보호 및 포상 지침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 단위 | 기타 윤리실천지침 위배1) | 변칙영업 | 기타(금전거래 등) | 총계 |
2020년 윤리 제보 건수 | 건 | 69 | 44 | 1 | 114 |
코웨이는 윤리강령에 기반하여 윤리 리스크 예방을 위해 정기 또는 수시로 업무 프로세스와 제도 개선을 위한 진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0년 총 13회의 진단을 시행하였고, 부패 진단이 실시된 사업장의 비율은 100%였으며, 그 중 윤리강령 위반에 대한 조치는 9건 이루어졌습니다.
구분 | 단위 | 2017 | 2018 | 2019 | 2020 |
부패 진단이 실시된 사업장 비율 | % | 100 | 100 | 100 | 100 |
윤리강령 위반에 대한 조치1) | 건 | 462) | 4 | 5 | 9 |
코웨이는 내재화된 윤리 문화로써 ‘클린 코웨이’를 조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윤리교육을 실시하여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과 실천 의지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무 윤리교육을 격년으로 수료할 것을 제도화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서비스 매니저를 포함하여 전직원 대상으로 윤리경영 온/오프라인 교육이 진행되었고, 총 5,944명의 임직원이 윤리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구분 | 단위 | 2017 | 2018 | 2019 | 2020 |
윤리경영 교육 참여 인원 | 명 | 4,290 | 4,245 | 196 | 5,944 |
윤리경영 교육 참여율1) | % | 94 | 89 | - | 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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