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하는 라이프케어 서비스 리더와 함께합니다.
서비스 파트너 전문성 강화

코웨이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코웨이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와의 상생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파트너는 고객 접점에서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 및 만족도를 제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코웨이는 영업·서비스 파트너가 현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원활한 서비스와 판매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구성
유형내용
사전 서비스코디(약 12,200명)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제품에 대한 점검 및 위생 관리 서비스 제공
홈케어 닥터(약 1,200명)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고객 대상으로 정기적 위생 관리 서비스 제공
판매방문판매원(약 2,200명)고객에게 제품 정보 전달 및 판매 활동 수행
파트너 전문성 향상 지원

코웨이는 파트너가 직무 역량을 갖추고 장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교육은 제품 및 서비스 지식을 습득하는 기술 교육과 서비스 교육으로 구성됩니다. 기술 교육은 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실습을 통해 하트서비스의 진행 방법을 숙달하는 과정이며, 서비스 교육은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코디에게는 안정적으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별도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대학 협력 아카데미: 코웨이-이화 아카데미

코웨이는 대학 협력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파트너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코웨이는 지난 2010년부터 이화여자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코웨이-이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서비스 파트너의 소비자 서비스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공동 개발되었습니다. ‘코웨이-이화 아카데미’를 통해 서비스 파트너는 소비자 심리의 이해, 창조적인 사고와 자기계발, 맞춤형 힐링 스트레스 관리법 등 고객관리 및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9주 동안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방문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웨이의 서비스 파트너는 그 전문성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ase.서비스 파트너의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 스마트 영업 시스템

코웨이는 신규 스마트 영업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해 서비스 파트너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였습니다. 신규 시스템은 기존의 불필요한 단계를 최소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고, 서비스 파트너에게는 직관적인 절차를 통한 빠른 주문과 계약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동반성장
협력사 동반성장

코웨이는 협력사와 건전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동반성장 추진 전략은 (1) 공정거래 문화 확립 (2) 제조 및 기술 경쟁력 확보, (3) 동반성장 지원, (4) 1-2차 협력사 간 상생, (5) 협력사와의 소통으로, 이러한 전략에 따라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문화 확립

코웨이는 협력사의 권리와 이익을 정당하게 반영하고, 원청회사의 우월한 교섭력 남용을 방지하고자 상생협력을 위한 공정거래 4대 가이드라인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준수하기 위하여 공정거래 담당자를 중심으로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문서화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4대 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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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직한 계약 체결 협력사 선정운용의 공정성 및 투명성 보장 대·중소기업간 바람직한 계약체결 가이드라인의 준수 거래 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용

구체적으로 코웨이는 공정거래 가이드라인을 내규화하고 이를 운용하고자 내부 불공정거래 감시기구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도급거래 심의위원회는 상생협력팀, 자재관리팀(유구, 인천), 기구구매팀, 전장구매팀의 각 팀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 12회 공정거래 자율심의위원회를 통하여 단가 변동 추이를 포함한 협력사 거래의 전반적인 사항을 모니터링합니다.

협력사 성장 지원

코웨이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경영안정 기반 강화 지원, 성장 인프라 지원, 2차 협력사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영안정 기반 강화
구분추진내용2020년 추진결과
금융(자금)지원200억 원 규모의 상생펀드와 30억 원 상한의 무이자 자금 지원제도 운영83.5억 원 지원
대금지급납품거래 시 10일 이내 100% 현금으로 결제대금지급일: 11.9일
코로나19로 8개사 대금 조기지급
결제수단현금(성) 결제 비율 100%현금(성) 100% 지급 이행
분쟁조정절차
마련 및 운영
분쟁조정절차를 마련하고 운용윤리제보센터 운용
사규화 및 홈페이지 고지
매입액 조정협력사의 매입액 인상 요청에 대한 실제 매입액 조정(증가) 비율인상비율: 100%
인상실적: 22%
협력사 근로자
근로조건 개선
코로나19로 인한 근로자 안전보건 지원협력사 방역물품 제공
(1차 협력사: 130개사, 2차 협력사: 106개사)
성장인프라 지원
구분추진내용2020년 추진결과
교육 및 채용협력사 현장개선활동 교육스마트 팩토리 교육, FTA 교육
기술 지원 및 보호협력사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 지원 및 보호 프로그램 운영기술지원/공동기술개발: 15건 (374백만 원)
기술보호/기술임차: 4건
생산성 향상협력사 현장 혁신지원을 통한 생산성 향상생산성 향상: 5개사, 5건
현장 혁신지원(공정혁신)
1차 협력사의 2차 협력사 지원 유도
구분추진내용2020년 추진결과
협약 체결1, 2차 협력사 간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1차 협력사: 51개사
2차 협력사: 83개사 협약 체결
자금 지원2차 협력사 금융지원 유도6개사 35억 원 지원
2차 협력사 지원대금지급조건 개선 유도 시스템 도입1,235억 원 현금결제 모니터링 완료
대금지급조건 개선 정도평균 지급일수: 23일
현금 비율: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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