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ssage

건강하고 편리한 솔루션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이해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뿐 아니라 전 세계 비즈니스 환경을 새롭게 바꿔놓았습니다. 소비시장의 급격한 둔화와 변화, 대면 서비스의 위축, 글로벌 공급망 조달의 불확실성 등 예측하기 어려운 위기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코웨이는 기민하게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코로나 장기화에 대비해 비즈니스 불확실성을 해소해 가고 있습니다.

코웨이의 여정은 늘 새롭고 도전적이었습니다. 시장선도적 위치와 익숙한 분야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생활편리 제품을 도입하며 고객의 삶 전반을 케어하기 위해 노력했고,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생활환경을 24시간 관리하는 수준으로 진화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그 동안의 혁신 역량을 결집해 비대면 서비스 도입, 자가관리형 제품 출시,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으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왔습니다. 또한 모기업인 넷마블과 디지털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혁신 제품 개발에 주력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로 2020년 코웨이 연간 매출액은 3조 2374억원으로 7.2% 성장을 기록하였고, 영업이익은 6,064억 원으로 32.3%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해외법인 매출액이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38.4% 증가한 8,961억 원을 기록하며 고성장을 견인하였습니다.

그러나 경영환경이 점점 불투명해지면서 기업의 수명도 점차 짧아져, 지금의 선두 자리가 기업의 지속 성장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에 코웨이는 미래 지향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끊임없는 학습과 과감한 도전,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 창조에 집중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스마트홈 구독경제 구현이라는 목표를 향해 넷마블과의 본격적인 시너지를 발휘하며 베스트 라이프솔루션 기업으로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또한 코웨이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에 기업의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있으며, 주주뿐 아니라 고객, 직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사회적인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과 공기를 다루는 기업으로서 기후변화를 예의주시하고 저탄소 사회에 동참하기 위한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도 수립하였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뿐만 아니라 전사적인 ESG 거버넌스를 강화하여 비즈니스 운영 전반에 ESG 측면을 고려하여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코웨이는 사람이 직접 마시고, 씻고, 숨쉬는 물과 공기를 근간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지키는 일은 코웨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입니다. 코웨이는 건강한 삶이 지켜지기를 바라는 많은 사람들의 열망을 이룬다는 사명감으로 제품을 만들고, 진심이 담긴 서비스로 고객의 소중한 일상을 만나겠습니다.

건강하고 편리한 라이프 솔루션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코웨이의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코웨이 대표이사

이 해 선 · 서 장 원


COPYRIGHT COWAY CO., LTD. ALL RIGHTS RESERVED.